선생님소개
1522-3751
031-211-3751
상담 가능 시간 : 오전 09:00 ~ 22:00
(주중/주말/공휴일도 상담가능)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소성철
  • 소성철
  • 출생년도 1975년생
  • 학력 동국대학교(서울)
  • 전공 경제학
  • 과목 영어
  • 대상 초중고 내신 및 수능
  • 경력 17년
경력사항

[ 지 도 방 법 ]

최고의 효율을 위한 우선순위 영어지도법 

저의 학습 지도원칙을 나름대로 체계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조금 길지만 끝까지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원칙대로 성실하게 공부한 학생들은 모두 소기의 성과를 이루었기에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모든 영어시험은 건축에 비유될 수 있으며 어휘는 콘크리트 문법 어법은 철골로 비유될 수 있습니다. 빈약한 철골에 콘크리트가 듬뿍 발라진 건물 속으로 어떻게든 비는 피할 수 있지만 튼튼한 철골에 콘크리트가 덕지덕지 발라진 구조물에 비를 피하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또한 전투에 비유하자면 아무리 좋은 장비(문법)가 있어도 총알(어휘)이 부족하면 승리할 수 없습니다. 수능 또한 마찬가지이며 어법문제의 비중이 전체 점수의 3%라는 점을 감안하면 어휘가 어법보다 선행되어져야 합니다. (물론 예외의 학생들도 존재합니다) 가르쳤던 학생 중에는 일반 동사의 의문문도 제대로 만들 줄 모를 만큼 문법에 취약했지만 풍부한 어휘로 모의고사 1등급을 맞았던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수능 지문의 키워드 80% 이상이 중학교 3개년, 고교 1학년 과정의 기초/기본 어휘에서 출제되는 만큼 확실한 기본어휘는 수능 고득점의 가장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수능 학습 비법

 여러 학원을 다녀도 과외를 받아도 성적을 오르지 않는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기본기를 도외시한 학생의 수준보다 훨씬 높은 어휘와 어법, 독해 교재에 의존하는 학습이 만연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휘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능 지문 키워드의 80%이상이 중학교 3개년, 고교 1학년 과정의 기초/기본 어휘로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기본 어휘가 절실히 필요한 학생에게 그 이상의 고급어휘들로 이루어진 단어집으로만 공부를 시키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기본어휘를 제대로 습득하지 못한 채 고난이도의 어휘만 숙지하게 되면 정작 자신이 반드시 채워야 할 나머지 기본 어휘들을 모두 알고 있다고 착각하게 되며 이를 자각하지 않는 이상 계속 그 자리를 맴돌 수밖에 없습니다. 반드시 최대한 많은 양의 기초/기본 보카를 다룬 어휘집을 끝내고 고급 어휘집으로 넘어가야 함은 순리이자 상식입니다

수능에서 어법이 차지하는 점수는 100점 만점 중 불과 3점, 3%에 불과합니다. 이 3점을 확보하기 위해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에게 수업시간의 절반가까이를 문법 설명 / 어법풀이에 할애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모의고사 어법문제는 모의고사 점수가 평균 90점 가까이 나오는 학생에 한해서 상세히 다뤄줍니다. 단 내신 대비 시에는 교과서 및 기타 부교재 지문의 어법은 상세히 다루어 줍니다. 수업시간에는 독해, 어법 훈련 및 그에 대한 질의응답 식 수업이 이루어지며 과제로 어휘 및 듣기 그리고 수업시간에서의 독해 /어법 지도를 바탕으로 응용해서 풀 수 있는 독해 및 어법 문제가 주어지게 되며 과제 확인은 매 수업시간마다 본 수업에 앞서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 자 기 소 개 ]

 

 대학 졸업하기 직전 서울 구로에  위치한 주)메트로 무역에 입사, 3년간 근무하던 중 회사가 합병되는 과정에서 영어강사로 전향하여 2005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업계 메이저 회사인 주)이지수능 교육원에 채용, 과외교사로서의 경력을 시작하였습니다. 2008년 8월 불현듯 좀 더 외국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에 영국 런던의 St. Giles College에 2년간 수학, Cambridge CAE시험에 합격하였으며 귀국 후 강남 스카이학원에서 6년간 중고등부를 전담, 많은 학생들을 원하는 대학에 진학시켰고 이후 다시 과외업으로 발길을 돌려 현재까지 초중고 영어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