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소개
1522-3751
031-935-5017
상담 가능 시간 : 오전 09:00 ~ 22:00
(주중/주말/공휴일도 상담가능)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이용석
  • 이용석
  • 출생년도 1971년생
  • 학력 연세대학교(서울)
  • 전공 영문학/사회학
  • 과목 국어/영어
  • 대상 중고등 내신 및 수능
  • 경력 21년
경력사항

 지 도 방 법 ]

국어    ( 고2 이하, 고3이후 입시생 두편으로 작성했습니다. )

  1. 고2 이하 :  학교시험은 진정한 실력 - 이 있으면 좋지만 - 보다는 시험에 맞는 요령을 터득하는게 주효합니다. 시험을 잘보려면 일단 시험에 어떤 문제가 출제되는지를 잘알아야 합니다. 국어시험문제의 정답은 본인의 생각대로 답해서는 절대 좋은 결과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교과서의 해석은 표준 자습서의 해석에 맞춰서 해야 하며 틈틈히 그에 따른 지문의 해석을 암기하는게 고득점의 비결입니다. 그런데 주어진해석에 동의를 못하거나 이의가 있는경우 또는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맥락에 관한 설명이나 전반적인 조율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역할을 제가 맡아서 하게 되는것이구요, 수업내용의 피드백이나 질문도 해결합니다. 학교 교과서나 학습지의 고정적인 해석을 다 마치면 실전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능력을 키워나갑니다. 참고로 시간이 허락하면 이러한 과정을 미리 진행해서 학교수업자체가 복습이 되서 학습효과는 배가가 됩니다. 혹여, 학생이 국어에 관한 기초적인 소양이 있다면 단기간에 성적이 수직상습합니다.
  2.  고3이후~N수 : 학교시험과는 다른양상의 시험입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문들을 읽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지문 해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요령으로나마 점수딸 수 있던 시기가 아니라 직접적인 국어실력을 보유 해야 합니다. 올바른 해석을 하나하나 해가면서 단락별로 글릐 구성별로 올바른 조립이 이뤄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게 정확도 높은 독해를 해 나가면 신속성은 자동 확보가 됩니다. 각 영역별 수업에 대한 문의는 너무 길어서 면담시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어

1.  고2이하 : 학교 영어시험 역시 국어와 유사한 구조를 취하고 있어서 해결책 역시 그러합니다.  학교영어시험을 분석해보면, 교과서 지문의 이해와 내용을 묻는 기본적인 문제들과 어휘나 문법변형의 난이도가 좀 있는 문항들, 그리고 작문등으로 구성된 고난도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험의 완벽한 대책은 학교 교과서 (학습자료,hand outs 포함- 이후 교과서로 총칭)를 완벽하게 외우면 되는 것입니다. 과연 교과서를 그렇게 외우는게 가능한가 싶으실건데,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우리말과 똑같은 수준의 이해가 진행되면, 문장별로 외우는 법을 가르쳐 주고 개인별로 적정한 연습량을 할당하여 이후시간에 전 내용의 피드백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적정한 암기 관리 주기를 설정해서 교과서 MP화일과 같은 속도로 외우게 됩니다.정리하면, 완벽이해 - 화일발음병행 - 연습 - 주기적 관리 ====>교과서 원어민 선생님들의 발음과 리딩속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이과정은 시간이 허락하면, 미리 선행해서 학교 수업전까지 이런 수준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험보고 잊어버리는 과거의 영어는 잊어버리고, 쌓이는 영어가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참고로, 듣기,말하기,작문실력은 덤입니다.

2. 고3~N수 : 위와는 상황이 다르죠. 목표로 하는 시험일자까지 시간이 얼마나 남았으며, 현 수준의 레벨, 그리고 같은 점수라도 어느영역에서 점수구성이 있내에 따라 학습방법은 달라집니다. 일반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실전문제집(EBS , 자이스토리등 )을 하나선정해서 깔끔한 독해가 아쉬운 문장만 추려내어 자세한 이유와 문장의 1차적 해석,2차적해석으로 영어와 한국어간의 갭을 줄여 자연스러운 해석으로 이해하도록 합니다. ( EBS해석 아시죠? 영어 본문보다 어려운 그런 해석은 곤란 )   그리고.간혹 핵심적인, 자주쓰이는 문법사항 -문법을 위한 문법이 아니라 올바른 독해를 하기위한- 을 정리해 드립니다. 공부를 잘하면 좋겠지만 그런사정이 남들 이야기인 학생은 버릴것을 지정해주고, 살릴문항을 지정하여 최적의 조합으로 점수가 나오도록 설정해 줍니다.

3. 영어단어,숙어암기및 관리요령 지도 :  영어공부중에서 가장 무의미해보이며,힘들고, 일방적인 곳이라고 오해되는 영역이지요. 인간의 뇌가 무엇인가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이해나 친숙의 단계가 필요합니다. 영어 단어,숙어를 설명해줘서 잘 이해가 되게 한후에 공부 요령이나 관리 스킬을 전수해서 폭발적인 어휘 증가를 확인하게 해 줍니다. 또한 숙어만드는데 주로 사용되는기본적인 동사, 전치사등을 개념정리를 해서 빠르게 이해하고 암기하게 해 줍니다.

[ 자 기 소 개 ]

광주에서 고교 졸업후, 방황끝에 연세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고교때 공부를 무척 못했기 때문에 - 문제학생은 아니었구요, 친구들이랑 놀러 다니는것을 좋아...- 공부를 하려는데 무엇을,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각 단계별로 학생들이 어떤정도의 문제로 어떠한 수준에서 고민하는지 너무나도 잘 알고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눈높이에 딱 맞춰져 있는 수업진행이 됩니다.   

기존에 지도했던 학생들이 모두 좋은 결과라고는 말씀드리진 못합니다. 숙제나 할당물을 최소한도 지키지 못한 학생들이 있어서 입니다. 하지만, 100등밖이던 학생을 전교 한자리 등수로도 만들어 보았구요, 만 1년동안 300등 넘게 올라간 학생도 있습니다. 시험후에 덕분에 시험 잘봤다고 문자보낸 핫생도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그학생들의 노력에 감사를 보내며, 새로운 역사를 써나아갈 학생들이 궁금합니다.

  

[ 경 력 사 항 ]

압구정 학원 (압구정 소재 본원) 영어과 중고등 전임

송파 , 일산, 광명등지에서 영어과  전임,파트

+ 과외  ( 1997 ~  )

  • 목록